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잡정보

모바일 무료 초대장 만들기 엄청 쉬워요

by Panda House 2024. 12. 16.

요즘은 종이 초대장 대신 모바일 초대장을 많이 사용한다. 비용도 절약되고 전달도 쉽기 때문이다. 무료로 모바일 초대장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자세히 알아보자.

invitanku로 시작하기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건 'Invitanku'라는 플랫폼이다. 사용법이 정말 쉽고,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한다. 결혼식, 생일, 졸업식 등 행사 종류별로 템플릿이 잘 구분되어 있어서 원하는 걸 찾기 쉽다. 텍스트나 스타일, 색상도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고, 완성된 초대장은 이미지나 PDF로 다운받거나 링크로 공유할 수 있다. 특히 RSVP 기능이 있어서 참석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활용하기


전문적인 디자인을 원한다면 'Adobe Express'를 추천한다. 어도비에서 만든 만큼 템플릿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사진이나 아이콘, 글꼴 등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완성된 초대장은 이메일이나 소셜미디어, 문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다.



캔바의 다양한 기능 활용


'Canva'는 수백 가지의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는데, 특히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초대장 카테고리에서 템플릿을 고르고 텍스트와 이미지만 수정하면 금방 멋진 초대장이 완성된다.

무문으로 빠르게 만들기


'Moumoon'은 신청서만 작성하면 실시간으로 초대장이 자동 완성되는 게 특징이다. 디자인을 고르고 행사 정보만 입력하면 되니까 정말 간단하다. 자동으로 생성된 초대장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바로 수정할 수도 있다.

유비비드의 고급 기능


'Youvivid'는 사진과 비디오는 물론 e-지도까지 추가할 수 있어서 더욱 풍성한 초대장을 만들 수 있다. 템플릿을 고르고 미디어를 업로드한 뒤 이벤트 정보를 입력하면 끝이다. QR 코드도 추가할 수 있고 자동 문자 알림 같은 고급 기능도 제공한다.

이렇게 다양한 무료 플랫폼들이 있으니 자신의 필요에 맞는 걸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 초보자라면 인비탄쿠나 캔바가 좋고, 좀 더 전문적인 디자인을 원한다면 어도비 익스프레스가 좋다.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무문을, 다양한 기능을 원한다면 유비비드를 추천한다.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든 중요한 건 초대장에 담을 내용이다. 행사의 목적과 성격에 맞는 문구를 잘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는 빠짐없이 넣되 너무 복잡하지 않게 만드는 게 좋다. 시간과 장소는 특히 명확하게 표시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