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0대 여성 백팩 고르기 노하우

by Panda House 2024. 12. 8.

60대 여성분들을 위한 백팩을 고르려고 하는데, 요즘은 정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이 나와있더라. 편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을 찾아봤다.

추천 브랜드와 제품 특징

우선 코치(COACH)는 미니멀한 사이즈의 데일리 백팩을 많이 출시하는데, 가죽 질감이랑 마감이 진짜 좋다. 닥스(DAKS)는 컷팅 DD로고 퀼팅 가죽 백팩이 인기인데, 사선 퀄팅 포인트가 들어가서 60대 이상 여성분들한테도 잘 어울린다. 빈폴(BEANPOLE)은 빈폴헤릿 백팩이 괜찮은데, 체크 무늬로 세련되면서도 가볍고 내부 포켓이 다양해서 수납하기도 좋다. 루이까또즈도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너무 크지 않은 적당한 사이즈의 백팩이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선택할 때 중요한 포인트

백팩을 고를 때 제일 중요한 건 무게다. 아무리 디자인이 예뻐도 무거우면 오래 들고 다니기 힘들기 때문에 가벼운 소재를 골라야 한다. 나일론 같은 소재가 대표적이지. 그리고 숄더 스트랩이랑 탑 핸들이 둘 다 있으면 좋은데, 이렇게 되면 어깨가 아플 때 손으로 들거나, 손이 불편할 때 어깨에 메는 식으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색상 선택과 디자인

색상도 중요한데, 블랙이 가장 무난하고 세련되게 잘 어울린다. 네이비도 블랙만큼 고급스러우면서도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이 있어서 인기가 있다. 브라운이나 베이지 같은 색상은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는데, 특히 베이지는 밝은 색이라 여러 옷이랑도 잘 어울린다. 버건디 색상은 좀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워서 개성 있게 연출하기 좋다. 무늬가 있는 걸 좋아한다면 체크무늬나 플라워 패턴도 세련되게 잘 나온 제품들이 있다.
수납공간도 잘 봐야 하는데, 장지갑이 들어갈 정도의 크기는 되어야 하고 내부에 포켓이 여러 개 있으면 좋다. 또 지퍼나 마그넷, 플랩 같은 잠금장치가 확실한 게 중요한데, 이건 물건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내부가 보이지 않아서 좋다.
전반적으로 60대 여성분들은 실용성이랑 편안함을 중요시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유지하고 싶어하시더라. 그래서 이런 모든 요소들을 잘 고려해서 골라야 하는데, 개인의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서 적절한 제품을 고르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