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P1 주차타워 이용하기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 있는 P1 주차타워가 장기주차하기 좋다고 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봤다.
어떤 건물인데?
P1 주차타워는 3층짜리 건물인데, 차 1,379대를 주차할 수 있다. 야외주차장이랑 다르게 실내라서 비나 햇빛 걱정은 없다. 제1여객터미널이랑도 제일 가까워서 인기가 많은데, 그래서 보통 만차인 경우가 많다.
주차할 때 팁
1층이 제일 인기 있긴 한데, 꽉 차있을 때가 많으니까 2층이나 3층도 한번 둘러보자. 입구에서 몇 대 더 주차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들어가는 게 좋다. 터미널이랑 가까워서 짐 많을 때도 편하다.
공항 홈페이지나 앱으로 실시간 주차 현황도 볼 수 있으니까 출발 전에 미리 확인해보자. 그리고 주차하고 나면 위치를 까먹기 쉬우니까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두면 나중에 찾기 쉽다.
알아둘 것들
아침 5시부터 8시, 오후 4시부터 7시가 제일 붐빈다. 이때는 피해서 가는 게 좋다. 그리고 항상 만차일 수 있으니까 다른 주차장도 미리 알아두는 게 좋다.
셔틀버스 정보
주차하고 나면 셔틀버스 타고 터미널로 가야 하는데, 첫차가 새벽 4시 30분에 시작해서 밤 12시까지 운행한다. 9분에서 18분 간격으로 오고, 한 번 왕복하는 데 19분 정도 걸린다.
밤 12시부터 새벽 4시 30분까지는 셔틀버스가 안 다니니까 이때는 걸어가야 한다. 걸어가면 20분 정도 걸리는데, 짐이 많으면 좀 힘들 수 있다. 가까운 셔틀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면 되고, 무료니까 편하게 이용하면 된다.
장기주차 할 때는 P1 주차타워가 제일 편한 것 같다. 실내라서 날씨 걱정도 없고 터미널이랑도 가깝고. 다만 인기가 많아서 자리 구하기가 쉽지 않으니까 여유 있게 가는 게 좋겠다. 나도 한번은 자리 없어서 다른 주차장 찾느라 고생한 적이 있다. 그래서 요즘은 미리 실시간 현황 보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