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비회원 예약취소 하는 법 간단 정리
아고다에서 비회원으로 예약했을 때 취소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예약할 때 받은 확인 메일을 이용하는 건데, 메일에 있는 '예약 관리하기' 버튼만 누르면 된다. 그러면 아고다 웹사이트로 연결되는데, 거기서 '예약 취소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예약 취소하는 다른 방법들
웹사이트나 앱으로도 취소할 수 있는데, 아고다 홈페이지 제일 아래에 있는 '도움말 센터'로 가서 '도움말 확인, 문의하기'를 누르면 된다. 채팅창이 뜨면 '내 예약 관리하기'에서 '취소'를 선택하고, 예약할 때 썼던 이메일 주소랑 예약 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혹시 이것도 어려우면 고객 센터 채팅 상담을 통해서 직접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환불 관련 주의사항
환불은 예약할 때 고른 요금제랑 취소 정책에 따라 달라지는데, 무료 취소 기간 안에만 취소하면 수수료 없이 다 돌려받을 수 있다. 근데 이 기간이 지나거나 처음부터 '환불 불가' 예약을 했으면 취소 수수료가 붙을 수 있다.
특히 '환불 불가(non-refundable)' 예약은 좀 까다로운데, 예약할 때부터 'Now, cancellation is non-refundable'이라고 써있고 원칙적으로는 취소나 날짜 변경도 안 되고 돈도 못 받는다. 그래도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니라서, 호텔에 직접 메일로 상황 설명하고 취소 요청하면 운이 좋으면 호텔에서 ok해줄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그 내용을 아고다한테 보여주면서 환불 처리를 요청하면 된다.
실제 환불 과정
환불은 바로 처리는 되는데, 실제로 돈이 들어오는 건 좀 걸린다. 보통 최대 30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돈은 처음에 예약할 때 썼던 결제 방법으로 돌려받게 된다.
정리하자면, 비회원이라고 해서 특별히 어려운 건 없고 예약 번호랑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쉽게 취소할 수 있다. 다만 환불 불가 예약은 좀 까다로울 수 있으니까, 예약할 때부터 취소 정책을 잘 확인하는 게 좋다. 그리고 취소해야 할 것 같으면 최대한 빨리 하는 게 수수료도 안 내고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