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사설주차장 예약, 이거 하나면 다 해결된다
여행 갈 때 공항 주차가 은근히 고민되는데, 김해공항 근처에 사설주차장들이 꽤 많다. 이것저것 찾아보고 여러 번 이용해본 결과, 사설주차장 예약하는 방법이랑 꿀팁들을 알게 됐다. 오늘은 이걸 상세하게 알려주려고 한다.
예약 방법부터 알아보자
온라인으로 하는 게 편하다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는 주차장이 몇 군데 있는데, 라운지 주차장이나 국제주차장, 가람주차장, 하늘주차장, VIP 주차장 같은 데가 대표적이다. 각각 홈페이지가 있어서 거기서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전화로 예약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오케이주차장(010-6666-1056)이나 뉴공항주차장(051-973-4999), ABC주차장(051-971-7763) 같은 데는 전화로 예약 가능하다. 달인주차장이나 월드주차장, 착한주차장, 올레주차장도 전화 예약이 된다.
위치는 다 가깝다
공항이랑 거리가 얼마 안 된다
대부분 공항에서 차로 2-3분 거리에 있다. 예를 들어 오케이주차장은 부산 강서구 대저2동에 있는데 공항에서 2분 거리고, 연주차장은 공항앞길에 있어서 걸어서도 4-5분이면 갈 수 있다.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거의 모든 주차장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는데, 대부분 24시간 운영한다. 국내선은 4번 출구, 국제선은 2번 게이트에서 탈 수 있다. 새벽에는 예약제로 운영하는 곳도 있으니까 미리 확인해봐야 한다.
혼잡도 체크는 이렇게
카카오T로 확인하면 편하다
카카오T 앱에서 '카카오T 주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차장 혼잡도를 미리 볼 수 있다. AI로 예측해서 시간대별 혼잡도를 알려주는데, 당일이나 다음날 상황까지 볼 수 있다.
출발 전에 미리 보자
주차장까지 가는 시간이랑 만차 되기 전에 도착하려면 언제 출발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아직은 수도권 주요 주차장 43곳에서만 되지만, 계속 확대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렇게만 하면 김해공항 사설주차장 이용하는 건 어렵지 않다. 성수기나 주말에는 요금이 좀 올라갈 수 있으니까 미리 확인하는 게 좋고, 예약하고 나서도 한번 더 확인 전화하는 게 좋다. 셔틀버스 운행 시간도 체크하고. 이 정도만 알아두면 공항 주차 걱정 없이 여행 다녀올 수 있다.